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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事例(사례)] 리바이스의 마케팅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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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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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음 유럽담당 사장으로 새로 부임한 칼 폰 버스커크(Carl von Buskirk)는 이른바 marketing 방정식의 3대 요소인 제품(product), 메시지(message), 구매장소(point of purchase)에 책략의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한다. 그것은 이 회사의 광범위한 제품계열의 판매를 촉진하는 하나의 통합정이 이다. 그 결과 단기적으로는 매출이 조금 늘었지만, 고객들은 점차 품질이나 디자인면에서 리바이스의 전통적인 이미지와 맞지 않는 이 회사의 상품들을 멀리하기 처음 한다. 따라서 리바이스가 고객들에게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서는 그것의 다양한 상품이 점포에서 일관성 있게 진열되고 또 통일된 이미지를 주어야 한다. 그것은 리바이스가 중간상에 의존하는 전통적인 유통경로를 이용하기 때문이었다. 리바이스의 주요고객층은 젊은이들 또는 마음이 젊은 사람들이므로 이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점포를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레포트/경영경제



[기업마케팅事例(사례)] 리바이스의 마케팅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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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事例50) 리바이스의 유럽에서의 새로운 유통책략


80년대 중반 세계적인 청바지회사 레비 슈트라우스(줄여서 리바이스)는 유럽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더구나 버스커크 사장이 보기에 리바이스는 단순한 청바지상표가 아니다. 그러나 80년대에 소매상들은 리바이스를 판매하거나 진열하는 데 있어서 그것을 그렇게 일관성 있게 취급하지는 않았다. 즉 상표와 그것의 가치에 집중하기보다는 점포의 수를 늘려서 매출을 올리려고 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판매가 떨어지자 리바이스는 커다란 실수를 범하고 만다.

그런데 제품과 메시지는 회사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데 반하여, 구매장소는 회사가 전혀 통제할 수 없는 것이 문제였다. 그러나 리바이스의 통제를 받지 않는 소매상이 점포를 운영하는 한, 리바이스가 원하는 만큼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가 힘들다. 특히 리바이스는 501 청바지를 다시 출범시키면서 회사의 marketing 책략과 유통이 맞지 않는다는 것을 절실…(생략(省略))


다. 즉 강한 상표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계속 떨어지고 있었던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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