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co.kr 처리해야할문제중심모델의 advantage(장점) 과 한계 및 적용事例 > a76a762 | 76.co.kr report

처리해야할문제중심모델의 advantage(장점) 과 한계 및 적용事例 > a76a762

본문 바로가기

a76a76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처리해야할문제중심모델의 advantage(장점) 과 한계 및 적용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3 00:51

본문




Download : 실천론_과제중심.hwp




모델이 발표될 당시는 심리치료 분야에서 장기간의 치료에 대한 회의와 비판이 확대되면서, 심리치료 분야에서 장기간의 치료에 대한 회의와 비판이 확대되면서, 현재의 문제상황에 개입의 초점을 두는 단기치료
조휘일, 이윤로 공저 (1999). [사회복지 실천론]. 학지사
1. 과제(problem)중심모델의 이해

김혜란 (1994). 대학 상담에서 처리해야할문제중심적 접근. [학생연구] 제29호, 서울대 학생생활연구소.
()
장인협(1996). [사회사업실천방법론(下)]. 서울대학교 출판부
사회복지 실천론 처리해야할문제중심모델 / 1. 서적 및 논문

사회복지 실천론 과제중심모델

남기철 (1992). 지歷史회복지관에서의 사회사업실천에 관한 연구. 서울대석사학위논문.
Ⅰ. 서론

2. 인터넷

1) 등장배경
김혜림 (1995). 가출 부랑아의 초기적응을 위한 처리해야할문제중심모델 적용 事例연구 이화여대석사학위논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순서
김성이외(1997). [사회과학과 사회복지]. 나남
사회복지 실천론 과제중심모델 / 1. 서적 및 논문 남기철 (1992). 지역사회복지관에서의 사회사업실천에 관한 연구. 서울대석사학위논문. 김혜란 (1994). 대학 상담에서 과제중심적 접근. [학생연구] 제29호, 서울대 학생생활연구소. 소. 김혜림 (1995). 가출 부랑아의 초기적응을 위한 과제중심모델 적용 사례연구 이화여대석사학위논문 서울특별시립동부아동상담소 (1996). [동부아동상담소 상담이론 모음집]. 조휘일, 이윤로 공저 (1999). [사회복지 실천론]. 학지사 양옥경 외(2003). [사회복지 실천론]. 나남 장인협(1996). [사회사업실천방법론(下)]. 서울대학교 출판부 윤현숙외(2002).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동인 김성이외(1997). [사회과학과 사회복지]. 나남 엄명용(2001). [사회복지실천의 이해]. 학지사 2. 인터넷 자료 ()



1. 과제(problem)중심모델의 이해
윤현숙외(2002).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동인
다.



Ⅱ. 본론
양옥경 외(2003). [사회복지 실천론]. 나남

http:

Download : 실천론_과제중심.hwp( 19 )



소.
4. 과제(problem)중심모델의 advantage과 한계




2. 실천 과정 및 기법
엄명용(2001). [사회복지실천의 이해]. 학지사
서울특별시립동부아동상담소 (1996). [동부아동상담소 상담theory 모음집].
3. 적용 및 instance(사례)
Ⅱ. 본론
처리해야할문제중심모델의 advantage(장점) 과 한계 및 적용事例
과제(problem)중심모델은 단기치료의 한 형태로서 대인관계와 사회적 관계의 어려움, 역할수행의 어려움, 정신적 고통 등 생활상의 문제들을 다루기 위해 리드와 엡스타인에 의해 1970년대에 고안된 사회사업 실천모델이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 미국 시카고 대학에서는 3년의 모델 설계 기간 이후 다양한 사회복지 기관에 나가 실제 instance(사례)에 모델을 적용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거쳤다. 따라서 이 모델은 하나의 이론에 근거하기보다 여러 가지 이론을 절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실천적인 틀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다른 모델들과 차이가 있다 여기서는 과제(problem)중심모델의 이론적 배경, 실천과정과 기법, 적용instance(사례), advantage과 한계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러한 과정의 결과로 여러 기관에서 다루는 개인과 環境 간 문제에서부터 대인간 문제, 개인 내적인 문제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문제에 대해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절충적인 실천의 틀인 과제(problem)중심 모델을 제시하게 된 것이다. 시카고대학의 리드와 엡스타인이 Task-Centered Casework(1972)를 발표하면서 과제(problem)중심모델에 대해 紹介(소개)했다.

3. 結論(결론)

설명

과제(problem)중심모델은 전문적인 원조기술 개발, 직접 실천의 효율 증진, 실천 평가능력 증진을 위한 모델 개발 프로젝트의 결과로 제시되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76.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76.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