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상, 고등국어 학습지도안 (5.능동적인 의사 소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7:12
본문
Download : 국어상, 고등국어 학습지도안 (5능동적인 의사 소통).hwp
의사 소통의 이 같은 집단적ㆍ文化(culture) 적 성격은 통시적인 측면에서 한 민족과 사회의 전통을 형성한다.
의사 소통의 과정은 특정 개인들 간의 의사 소통으로 끝나지 않고 집단적 의사 소통 행위로 확대된다 집단적 의사 소통 행위는 공통의 생각과 감정, 즉 삶의 양식과 사고 방식을 형성한다는 점에서 文化(culture) 형성 기능을 한다.
◇ 단원 학습 goal(목표) ◇
1. 읽기와 쓰기가 의사 소통 행위임을 안다.
읽기와 쓰기도 듣기와 말하기처럼 의사 소통 행위란 점에 주목하여, 의사 소통 행위로서 읽기와 쓰기가 지니는 특징, 그리고 적절하게 읽고쓰기 쓰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교수ㆍ학습하도록 한다.
작가는 독…(省略)
다운받으시는 분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특히 글을 쓴 사람이 살고 있던 시대나 사회의 文化(culture) 나 전통이 글 속에 담겨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읽기 과정에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태도를 기르도록 하였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순서
(1)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
(2) 구운몽(九雲夢)
Ⅰ. 단원 개관
Ⅱ. 대단원 교수ㆍ학습 운영 方案
1. 교수ㆍ학습 계획 (8차시)
Ⅲ. 대단원 평가 계획
1. 평가 방법
이 단원은 의사 소통 행위로서 글을 읽거나 쓸 때의 property(특성)을 이해하고 문학 작품을 매개로 한 문학적 의사 소통 행위의 property(특성)을 이해하여 학습자들로 하여금 능동적인 의사 소통 능력을 배양하도록 구성되었다.
‘구운몽’에서는 무학 작품을 매개로 한 문학적 의사 소통 행위의 property(특성)을 이해하고, 문학적 의사 소통 행위는 일반적인 의사 소통 행위와 비교할 때 어떤 점에서 같고 다른지를 알게 하고, 문학 작품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opinion을 바탕으로 능동적인 문학적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르도록 구성하였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국어상[1][1].고등국어.학습지도안5.능동적인의사소통 , 국어상, 고등국어 학습지도안 (5.능동적인 의사 소통)인문사회레포트 ,
국어상, 고등국어 학습지도안 (5.능동적인 의사 소통)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국어상[1][1].고등국어.학습지도안5.능동적인의사소통
,인문사회,레포트
다.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에서는 이 편지가 누구에게 어떤 의도로 씌어졌는지 구체적으로 말해 보도록 함으로써, 글을 읽을 때나 쓸 때 상대방을 고려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이런 점에 주목하여, 글을 매개로 한 읽기와 쓰기 활동이 한 민족과 사회의 文化(culture) 와 전통 형성에 깊이 관여한다는 사실을 학습하게 한다.
Download : 국어상, 고등국어 학습지도안 (5능동적인 의사 소통).hwp( 22 )
다운받으시는 분에게 유용한 가 되길 바랍니다.
2. 글을 매개로 집단과 집단, 사회와 사회가 시대를 초월하여 의사 소통을 할 수 있음을 이해한다.
3. 작가와 독자, 문학 작품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여 문학 작품의 의미를 능동적으로 이해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