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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하나로 통신 DW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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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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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 투자)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 CRM의 피료썽 Data 취합 Data Model 개발 DW 전술...

*
CRM SYSTEM 구축(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목 차
1. CRM 개요
2. CRM 구축시 고려사항
3. CRM: DW 구축
4. CRM: 캠페인 관리
*
CRM 개요
기업의 marketing 전술을 바탕으로 전산 시스템에 수집/확보된 고객정보를 이용하여 One-To-One marketing 을 통한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형성으로 고객의 생애가치(Life Time Value)를 최대화한다
1. CRM의 목적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높이기 위해 기업간의 경쟁이 가속화
고객은 보다 나은 서비스와 개별적인 서비스를 요구
marketing /영업 자원(인력, 예산 등)을 최소화
매스marketing 결과 보다 개별적인 고객 일대일 marketing 이 필요
투자 회수율 계산이 점점 더 중요해 진다. (marketing = 투자)

*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 CRM의 피료썽
*
Data 취합
Data
Model 개발
DW
전술적
고객 marketing
Plan
영업 채널
고객reaction 관리
Internet
TM
DM
캠페인관리
Mining &
Scoring
CRM 개요
?
3. CRM 구성 요소
CRM시스템
*
CRM 개요
구축 기획
전체 目標(목표) 및 범위 설정
개발 TOOL/장비 선정
풍부한 경험의 컨설팅업체 참여
개발업체 선정 및 개발 인력 산정

관련부서 참여
(marketing 및 사업계획 부서, 고객만족부서, 영업부서, 콜센터 등)
DW/CRM TFT팀 구성
회사의 비젼 및 장기 전술 수립과 제시
전사적 수집 reference(자료) 기준 및 최종 보고서 설정
비즈니스 Rule 제시 및 사용자 요구사항 정리(整理)
각종 필요 통계 reference(자료) 및 보고서 양식 수집 및 정리(整理)
4. 추진 전술
*
CRM 개요
(1) Data 통합, 확보, 정제
통합된 고객 Data Modeling
내/외부 데이터 수집, 정비, 확보
(TM/DM reference(자료), 고객분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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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하나로 통신 DW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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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CRM SYSTEM 구축(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목 차 1. CRM 개요 2. CRM 구축시 고려사항 3. CRM: DW 구축 4. CRM: 캠페인 관리 CRM 개요 기업의 marketing 전술을 바탕으로 전산 시스템에 수집/확보된 고객정보를 이용하여 One-To-One marketing 을 통한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형성으로 고객의 생애가치(Life Time Value)를 최대화한다 1. CRM의 목적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높이기 위해 기업간의 경쟁이 가속화 고객은 보다 나은 서비스와 개별적인 서비스를 요구 marketing /영업 자원(인력, 예산 등)을 최소화 매스marketing 결과 보다 개별적인 고객 일대일 marketing 이 필요 투자 회수율 계산이 점점 더 중요해 진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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