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strategy(실전편)-해결해야할문제(B유형-문제와 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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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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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자체가 실질적인 수익성을 說明(설명) 해주지 못하고, 효용에 있어서 한계를 지닌다. [ 중 략 ]
시험족보/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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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이라는 이러닝(e-learning) 강좌를 수강한 후 과제 B유형에 대해 문제풀이를 꼼꼼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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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data(資料)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strategy이라는 이러닝(e-learning) 강좌를 수강한 후 해결해야할문제 B유형에 대해 문제풀이를 꼼꼼하게 정리한 data(資料)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실전편)-과제(B유형-문제와 풀이)경영경제시험족보 ,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실전편)-과제(B유형-문제와 풀이)
다. 자사 고객들에 대한 기초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개략적으로 파악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실질적인 marketing 적 의미를 제공하지는 못하는 문제점(問題點)이 있따
2) 매출액 기준의 세분화 방식과 문제점(問題點)
매출액을 기준으로, 고객등급화를 시도했고, 자사의 核心고객을 파악하여 각 등급에 대해 discrimination화된 오퍼를 제공하게 되었다. 특히, 가장 큰 문제점(問題點)은 고객이 발생시키는 비용과 매출을 일으키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행위적 characteristic(특성)을 파악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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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strategy(실전편)-해결해야할문제(B유형-문제와 풀이)
[답안 작성]
1. 기존 고객 세분화의 문제점(問題點)
1) 전통적인 고객 세분화 방식과 문제점(問題點)
나이, 성별, 직업, 연봉수준, 거주지역 등의 인구통계적인 변수를 고려해 분류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