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성공 分析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6 20:18
본문
Download : 아이팟 성공 분석기.hwp
반면 iPod nano의 경쟁군들인 아이옵스사의 「격」과 삼성전자 YEPP YP-T8QB, 코원시스템의 MP3 iAUDIO U2(2G), 아이리버 h10jr를 살펴보자.
아이옵스사의 「격」은 iPod nano를 겨냥하여 저가 공략을 펼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약한 인지도와 디자인 능력이 떨어져서 별다른 efficacy를 거두지 못 하고 있다 또한 성능면 역시 iPod nano에 비해 떨어지는 걸로 평가되고 있다
삼성전자 YEPP YP-T8QB은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인지도와 완벽한 A/S망이 구축되어 있으나 동급에서 가장 비싼 가격으로 인해 iPod nano의 저가 공략으로 인해 제품의 상대적 평가가 저하되고 있다
코원시스템의 MP3 iAUDIO U2(2G)는 음질과 성능 면에서는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으나 고가의 제품임을 감안, iPod nano의 가격대비 성능에 밀려 가고 있으며 아이리버 h10jr역시 비슷한 평가를 받고 있다
디자인10가격9876543211098765432112345678910123456789기업인지도10성능◐ 포지셔닝 分析(분석)
( 초록 : 삼성, 검정 : 애플, 노랑 : 코원, 아이옵스 : 빨강 : 아이리버 : 보라)
3. marketing 믹스 전술
⚀ 제품
A. 브랜드 : 우리나라에서의 아이팟이란 브랜드의 인지도는 동사의 맥에 비해 높다고 할 수 있다
B. 성능 : 1세대부터 출발한 아이팟은 베터리 능력의 향상등을 통해 세대별 제품 수중의 향상을 꾀하였으며
다음 세대로 넘어갔을 때 전 세…(To be continued )





아이팟 성공 分析기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아이팟 성공 분석기아이팟성공분석기 , 아이팟 성공 분석기경영경제레포트 ,
아이팟 성공 分析기
아이팟성공分析기
Download : 아이팟 성공 분석기.hwp( 19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1. 연구의 necessity 및 문제제기
2. marketing environment 및 경쟁 관계 分析(분석) 및 시장 세분화
3. marketing 믹스 전술
4. 結論(결론) (성공요인)
5. 대안 및 시사점 제시
플측은 한시적 저가 공략도 펼쳤으나 물량이 수요를 따르지 못했고 3일만에 저가공략을 철회하게 되었다. 그러다 3세대부터는(2세대 미니 포함) 가격의 거품을 제거하기 처음 하여 매니아층을 넘어선 판매의 호조를 보이기 처음 했으며, 9월 나노의 출시로 인해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출시와 함께 동급기종에서 30%가 넘는 점유율을 올렸다. 그로 인해서 국내 소비자들의 빈축을 사게 되었고 인지도나 투명성에 상처를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