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호로그램]국내 학교폭력 예방 호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1 12:12
본문
Download :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hwp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 학생들의 연령과 발달 수준에 맞추어 다양한 활동들을 생각할 수 있는 데, 우리나라의 학교폭력 예방program은 학교차원에서 자체적으로 개발되어 실시된 경우는 거의 없으며, 시민(Citizen)단체나 개인이 연구를 목적으로 학교 현장이나 지역싸회에서 개별 program을 한시적으로 운영한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아 이러한 현상은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온 외국의 학교폭력 예방program들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아 국내 학교폭력 예방program의 目標(목표)는 대상에 관계없이 program의 이해, 학교폭력의 올바른 이해, 친밀감형성, 긍정적 자아정이 형성, 자신과 타인의 이해, 갈등해결방법, 학교폭력 예방기술(공감, 칭찬), 폭력 없는 학급운영 등을 표방하고 있다아 한편 피해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생략(省略))
Download :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hwp( 79 )
[학교폭력 예방호로그램]국내 학교폭력 예방 호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레포트/사범교육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작은 힘으로 시작해봐!(사회정신건강연구소) 2. 내가 바로 지킴이(청소년폭력예방재단) 3. 시우보우프로그램(서울대학교 발달심리연구실) 4. 헬핑 프로그램(서울대학교 발달심리연구실) 5. 어울림 프로그램(한국교육개발원) 6. 한 번 더 생각해봐(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 7. 무지개프로그램(청소년보호위원회)Ⅲ 결론참고문헌 ,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학교폭력 무지개프로그램 헬핑프로그램 시우보우프로그램 내가 바로 지킴이
Ⅲ 結論
3. 시우보우호로그램(서울대학교 발달심리연구실)
설명
순서
7. 무지개호로그램(靑少年(청소년) 보호위원회)
[학교폭력 예방호로그램]국내 학교폭력 예방 호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1. 작은 힘으로 시작해봐!(사회정신건강연구소)
2. 내가 바로 지킴이(靑少年(청소년) 폭력예방재단)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학교폭력,무지개프로그램,헬핑프로그램,시우보우프로그램,내가,바로,지킴이,사범교육,레포트
Ⅱ 본론
5. 어울림 호로그램(한국교육개발원)
참고문헌
6. 한 번 더 생각해봐(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
4. 헬핑 호로그램(서울대학교 발달심리연구실)
다.
Ⅱ 본론
우리나라에서 시도된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program은 학교 폭력이 일어나지 않도록 개인적인 characteristic(특성)이나 능력 혹은 태도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alteration(변화)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교폭력 예방program]국내 학교폭력 예방 program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작은 힘으로 처음 해봐!(사회정신건강연구소)
2. 내가 바로 지킴이(靑少年폭력예방재단)
3. 시우보우program(서울대학교 발달심리연구실)
4. 헬핑 program(서울대학교 발달심리연구실)
5. 어울림 program(한국교육개발원)
6. 한 번 더 생각해봐(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
7. 무지개program(靑少年보호위원회)
Ⅲ conclusion
bibliography
[학교폭력 예방program]국내 학교폭력 예방 program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국내 학교폭력 예방 program은 운영기간과 진행형태의 면에서 다양하게 운영된 반면 내용면에서는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학교폭력에 대응하는 방법의 교육과 함께 친밀감형성, 대인관계 기술과 자기표현, 분노조절, 타인이해, 갈등 해결 훈련 등 대인관계와 관련한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어져 왔다. 우선 폭력의 정이 이해와 대처방법에 대한 정보제공에 중점을 두는 program들이 있다아 이에 본론에서는 현재까지 시행되고 있는 program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적절한 대인관계 기술을 학습시키고 자기주장법과 다른 사람에 대한 공감능력을 향상시키며 충동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적절하게 자신의 욕구나 분노, 감정 등을 억제할 수 있는 자기 통제 능력을 발달시킨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program은 학교폭력 행동과 양립 불가능한 친 사회 행동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