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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든 광고와 못만든 광고 分析 및 나의 제안 (귀뚜라미 보일러 CM와 경동 나비엔 콘덴싱 보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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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6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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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 광고에 노출되고, 인지적 reaction response 측면에서 귀뚜라미 보일러는 매우 유용한 제품이라는 지지주장과 함께, 광고 속 상황 등이 좋아지는 실행 지지가 형성된다 이를 통하여 노출 후에는 귀뚜라미 보일러는 효율적인 상품이며, 나에게 필요한 제품이라는 인지적 구조가 변하고, 노출 후 에는 귀뚜라미 보일러에 대한 호의적 태도가 형성되면서 앞으로 구매 시 큰 影響(영향)을 끼치게 된다


② 긍정적 인지적 reaction response 형성 - ‘4번 타서 연료가 절약되는 구나!’
: 만약 4번 타는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접했을 때, 소비자는 기능이 더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할 수 있고 4번 타니까 연료 투입량이 많을 수 도 있을 것이라 추론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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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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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잘 만든 광고와 못만든 광고 분석 및 나의 제안 (귀뚜라미 보일러 CM와 경동 나비엔 콘덴싱 보일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러한 모호한 제품 정보를 성능에 적용시켜 4번 탄다는 것이 연료를 더 먹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연료 투입량을 4번 태워서 고 효율성을 달성시켰다라고 제공함으로써, 연료가 절약된다는 긍정적 인지적 reaction response이 형성된다


③ 표적 소비자와 유사한 environment(환경) 을 통한 목표(goal) 일치성 - ‘저 춥던 집이, 따뜻해졌네!’
: 일단,…(생략(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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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잘 만든 광고 - ‘귀뚜라미 보일러 CM`

1. 선definition 접근 이유

① 가정용 보일러 시장점(長點)유율 1위 업체
② 고관여 제품군 - 기능적 측면의 소구
③ 실제 상황과 environment(환경) 의 유사성을 통해 소비자의 문제인식 유발


2. 이론(理論)은 통한 分析(분석)

노출 전 인지구조
“보일러는 그게 그거 아냐?”






광고노출

인지적 reaction response

노출 후 인지적 구조

노출 후 태도



노출 전 태도
귀뚜라미보일러
의 중립적 태도






① 인지적 구조 / 인지적 reaction response 모델 - ‘사용 전과 사용 후의 확연한 차이’

: 인지적 구조 / 인지적 reaction response 모델에 따라 생각해보면, 처음에 보일러에 대한 인지적 구조는 무관심 즉, 보일러는 그게 그거 아니냐고 생각하며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며, 노출 전에는 귀뚜라미 보일러에 대한 중립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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